진안홍삼축제,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선정
상태바
진안홍삼축제,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선정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12.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2023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
28일 군에 따르면 진안홍삼축제는 지역축제육성위원회가 실시한 2022 전라북도 14개 시·군 대표축제 심사에서 최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축제의 기획 및 콘텐츠, 축제 운영, 축제 발전역량, 축제의 효과 등 문체부 문화관광축제 지정 평가 기준에 의한 평가지표를 준용했다.
2016년 진안군 대표축제로 지정된 진안홍삼축제는 2020년도부터 문체부 문화관광축제와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후 4년 연속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홍삼축제는 지난 10월 7일 진안고원시장, 8일부터 10일 마이산 북부에서 4일간 펼쳐졌다.
대한민국 유일 홍삼특구답게 홍삼 관련 프로그램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으며,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축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홍삼축제의 향유계층을 중장년층에서 어린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확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춘성 군수는“4년 연속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선정은 축제를 준비해주신 축제추진위원들의 노력과 축제 관계자분들의 헌신이 있어 가능했다”며“부족한 점을 개선하여 내년에는 더 나은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