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꿈을 향한 도전 ‘유아발레’ 성료
상태바
순창군, 꿈을 향한 도전 ‘유아발레’ 성료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2.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올해 5월 2일부터 관내 5, 6세 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아발레 프로그램이 대장정의 길을 지나 지난 12일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고 밝혔다.

유아발레는 모집부터 대기자가 생길 만큼 관내 유아와 보호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고 매회 많은 관심을 받는 순창군 보건의료원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7개월간 59회 529명이 참여하는 동안 무용전공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기본 스트레칭부터 아이 성장발달에 따른 맞춤형 동작으로 진행했으며 창의력과 표현력·예술적 감각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2년 째 유아발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네이버 해피니스센터 카페에서 발레 참가자를 모집하였을 때 ‘시골에서 발레를?’하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매회 아이가 좋아하는 모습에 즐겁게 참여했다”고 밝혔다.

다른 부모님도 “처음에는 아이가 예쁜 옷을 입고싶어서 발레를 했다면 지금은 배웠던 동작 이름도 말하며 시범도 보여주고, 점점 발레에 관심을 가지고 즐거워해서 함께 행복했다”는 소감을 나타냈다.

조석범 순창군보건의료원장은 “한 명의 아이라도 소중한 시기에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아이키우기 좋은 순창을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출산장려정책추진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아발레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계(☎650-5212, 5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