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산불 진화 과정서 완주의 새 저력 발견”
상태바
유희태 완주군수 “산불 진화 과정서 완주의 새 저력 발견”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2.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태 완주군수가 1일 “꺼질 듯 꺼지지 않았던 운주면 야산의 산불을 최종 진화하는 과정에서 소방과 산림, 군인, 경찰, 의용소방대 등 여러 관계기관과 주민의 협조가 있었다”며 “모두가 하나가 돼 산불을 진화하는 과정에서 완주의 새로운 저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이날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12월 청원월례조회’에서 “낙엽이 쌓여 있어 주불을 진화했음에도 잔불이 다시 살아나 재발화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반복됐지만 모두의 힘으로 사흘 만에 완전히 진화할 수 있었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유 군수는 이어 “의회의 행정사무감사가 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한다”며 “행감에서 나온 지적사항 중에서 개선할 것은 과감히 개선하고, 앞으로 있을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서도 필요한 예산이 깎이지 않고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공직자 개개인의 언행은 완주군의 이미지와 직결될 수 있어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할 것”이라며 “연말연시에 공직기강을 확립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군수는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의 본분과 자세를 잃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완주군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해 갈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청렴과 친절 서비스 강화에 앞장서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