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바이오기업 기술창업 위한 전문가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전북 바이오기업 기술창업 위한 전문가 세미나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11.2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및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창업 독려

 

국내 창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낮은 진입장벽과 불확실한 사업아이템의 이유로 폐업빈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디지털 분야와 BT(Bio Technology)를 결합해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하는 기술창업이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활성화 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에 따르면 `19년 기준 기술창업 기업의 생존율이 일반 기업 대비 2배가량 높았으며, 기술 보증을 받은 창업기업의 3년 생존율은 88.6%, 5년 생존율은 82.6%로 각각 조사됐다. 
이는 국내 전체 업종 평균 3년 생존율 49.9%, 5년 생존율 38.4% 대비 각각 38.7%p, 44.2%p 높은 수치이며 기술창업을 통한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은 24일 전북 바이오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 5년 이내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원투자파트너스㈜ 정영균 대표이사의 ‘기술창업 필요성과 기술창업 투자연계방안’, 기술보증기금 광주기술혁신센터 김경수 부지점장의‘기술보증기금 지원제도’, ㈜렛츠팜 박성진 대표이사의 ‘창업기술제품 마케팅’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정영균 대표는“전북에서도 기술창업을 통한 기관투자자 등으로부터 투자유치를 통해 압축성장 및 M&A, IPO사례가 점차 늘고 있음에 따라 이에 대한 도전 정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김경수 부지점장은“전북 바이오식품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개방형 기술혁신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렛츠팜 박성진 대표는“앞으로 고부가 고품질 바이오 소재 분야 아시아 1위를 목표로 역량을 키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