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소년참여 활성화 사업 개최
상태바
임실군, 청소년참여 활성화 사업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11.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지난 19일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에 대한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임실군 청소년참여 활성화 사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자기 주도적 청소년 진로 문화 체험’이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문화 욕구 충족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과 진로 직업 체험, 정책 토크 콘서트, 힐링 체험, 청소년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은 임실지역 직업체험처와 청소년참여기구가 참여하여 또래의 청소년들과 호흡하는 진로체험부스(경찰, 은행, 헬스, 농업, VR, 헤나)와 지도자부스(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수련원, 드림스타트)가 진행됐다.
또한 인생샷 포토존 체험, 동아리 홍보부스(댄스, 포켓볼, 환경, 디저트, 바둑), 청소년 정책 토크 콘서트 등 지역 내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을 증진하도록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권은혜 위원장은“친구들이 이태원 참사로 많이 우울해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 문화체험이 많은 힘을 주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고, 앞으로도 자주 문화행사를 마련해 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시적 공간 제공과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이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063-640-3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