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단, 김장 체험 문화축제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북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단, 김장 체험 문화축제 성공적 마무리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11.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난 19일 북면 ‘고모네 장터’와 함께하는 ‘김장 체험행사 및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북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강한 재료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김장김치 담그기’를 체험하며 사랑의 온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정읍에서 생산된 배추와 청결 고춧가루 등 최고의 재료를 참가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김장해 참가자의 욕구를 만족시켰다.
또한, 먹거리 장터와 민속경기, 공연, 노래자랑,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학수 시장은 “주민들이 화합하는 행사를 만들어주신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주민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안전하고 건강한 우리 지역 농산물의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북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60억원을 지원받아 농촌 지역의 특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북면이 가진 고유의 테마와 특성을 살려 교육·복지·문화·경제 서비스 공급 기능을 확충하고, 면 소재지로서 기능을 강화해 농촌 발전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