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위장전입·소득세 누락, 이명박호 승선 기본요금" 비난
상태바
민주 "위장전입·소득세 누락, 이명박호 승선 기본요금" 비난
  • 투데이안
  • 승인 2009.09.14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13일 "이명박 정권의 국무위원들에게 위장전입 등은 이명박호에 승선하기 위한 기본요금과 같다"고 현 정부 국무위원들의 도덕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14일부터 진행되는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하게 검증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피력했다.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위장전입, 소득세 누락, 석연찮은 병역미필은 이제 더 이상 이명박 정권하에서는 문제조차 되지 않을 하찮은 일이 돼 버렸다"며 "관료출신 장관들은 위장전입 범법자들로 수두룩하고 학자 출신 장관과 국무총리는 논문 이중게재가 기본이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과거 민주정권 시절에는 결코 용납되지 않았던 결격사유가 이명박 정권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 가벼운 사안이 되고 말았다"며 "이명박 정권 들어 민주주의만 십년 전으로 후퇴한 줄 알았더니 국무위원들의 도덕성마저 십년 전으로 후퇴하고 말았다"고 우려했다.

그는 특히 "마땅한 수입원이 없는 어린 자녀의 통장에 억대의 거금이 들어있고, 스무 살이 되도록 이중 국적 상태인 자녀가 있다. 도대체 국민들이 어디까지 용인해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평균 재산 20억이 넘는 부자정권이라는 말은 차라리 애교로 볼 수 있다"고 반어적으로 힐난했다.

그는 "그런데도 청와대와 여당은 '철저한 검증을 거쳤으니 국민 앞에 부끄러울 것이 없고 야당의 문제제기는 정략적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있다"며 "기가 막히다"고 성토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이번 주에 있을 청문회에서 도덕성은 도덕성대로 따지고 정책 전문성 및 중소기업,서민들을 위한 정책적 견해는 또 어떤지 꼼꼼하게 따져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