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미생물 효능평가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상태바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미생물 효능평가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11.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신정동 연구개발특구에 소재한 (재)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는 10일 2022년 농축산용 미생물 효능평가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친환경 농업육성의 필요성 확대에 따른 안전한 미생물제제의 효능을 평가하고, R&BD 지원을 통한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이학수 시장과 김대혁 센터장을 비롯해 전북대학교와 기업체 등 농·생명 산업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효능평가지원사업은 14억5000만원을 투입해 농축산용 미생물 효능검증과 안전성 평가, 대량 배양과 제형 공정, 선도기업 육성 등 기업체의 산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지원사업에 참여한 27개 기업의 성과물을 전시, 관람했다. 시는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체의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유치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고용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 농축산용 미생물 제품의 현장 활용을 통한 민원 해결과 사회적·경제적 부대비용을 절감함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관심사인 탄소중립 실현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농축산용 미생물센터는 국내 미생물 신산업 육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으로 많은 성과를 이뤘다”며 “정읍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농생명의 첨단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는 2017년 개소 이후 전국 300여개의 농축산용 미생물 제품생산 기업을 대상으로 효능검증과 안전성 평가, 대량 배양과 제형 공정, 산업화 분야 등 3600건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총사업비 100억원의 GMP 기반 농축산용 미생물 산업화지원 시설 구축 사업을 확보해 농축산용 미생물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수출주도형 신시장 개척을 통한 미생물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며 대한민국 미생물 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