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드론·펌프차 등 동원 재난대응 실제훈련 실시  
상태바
순창군, 드론·펌프차 등 동원 재난대응 실제훈련 실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1.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2일 채계산 출렁다리 주차장에서 대규모 재난을 대비하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재난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13개 협업부서와 5개 유관기관, 2개 민간단체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통합지원본부를 가동하고 분야별로 재난 상황에 대응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행정안전부 방침에 따른 현장훈련 메뉴얼을 기반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현상과 산림 여건의 변화 등으로 대형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순창군 또한 방문객들이 많은 채계산, 강천산 등이 있어 ‘대형 산불’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현장 중심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 훈련에 앞서 훈련내용에 대해 컨설팅을 거쳐 최종 훈련내용을 확정하는 등 훈련내용에 내실을 기했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상호 협력체계를 점검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훈련강평에서 “이번 재난대응 현장훈련을 통해 군과 유관기관 및 단체의 재난대응 능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실제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해 평소 재난상황에 대한 준비 태세를 갖추는 게 중요한 만큼 어떠한 상황에서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비할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