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군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순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군민설명회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11.0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1일 향토회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군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영일 순창군수,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한 사회단체장, 읍면 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영일 군수가 직접 군민에게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사업별로 설명했다. 최 군수는 질의 및 답변과 함께 군민들로부터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충분한 검토 후 앞으로 공약사업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7월 1일 민선 8기가 출범함에 따라 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군정 5대 목표 ▲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 인구 증대를 설정 후 공약 실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동안 군에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왔다. 지난 6월‘순창군 군수직 인수위원회’에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을 보고하고 의견을 청취했고 지난 7월 군수 주재로 부서별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한 해당 부서장의 검토 보고를 통해 공약의 실천가능성과 관련 법 저촉 여부, 예산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또한,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성실히 이행되고 있는지를 평가할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평가단에게 공약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의회 대응을 위해서는 순창군의회 의원간담회를 통해 공약사업에 대하여 추진상황과 예산규모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여 최 군수가 직접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하여 설명하는 등 소통의 장을 크게 확대하며 호평을 받았다.
최영일 군수는 군민설명회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그동안 각계각층의 의견과 민선 8기 공약사업 군민설명회 시 청취한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11월 중에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행정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점검 내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