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 소관 주요 업무 언론인 정례브리핑 가져
상태바
정읍시, 보건소 소관 주요 업무 언론인 정례브리핑 가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10.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정읍시보건소가 27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언론인 대상 정례브리핑을 가졌다.
언론인 정례브리핑은 시의 주요 사업과 현안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알 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날 브리핑은 손희경 보건소장이 보건소 소관 주요 업무와 현안에 대해 상세히 브리핑한 후 질의응답을 갖는 순으로 진행됐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정읍의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주고 있는 언론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업무와 이후 추진계획을 상세히 브리핑했다.
3개 과의 주요 업무와 추진사업으로 가장 먼저 보건위생과 소관의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시는 13억400만원을 투입해 공공건축물 내·외벽 단열과 창호공사,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신재생에너지 설치 등을 통해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건강증진과 소관으로 추진하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과 ‘감염병 대응 및 예방사업’, 그리고 건강재활과 소관으로 ‘자살 예방사업’과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을 위한 모자보건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손희경 소장은 “보건 환경 시설 개선과 효과적인 보건사업 전개 등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건소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건강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