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민참여 정책 제안 페스티벌 ‘우수 제안’ 선정
상태바
정읍시, 시민참여 정책 제안 페스티벌 ‘우수 제안’ 선정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10.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실현하고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추진한 시민참여 정책 제안 페스티벌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는 지난 7월27일부터 8월26일까지 정읍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 제안을 공모했다.

공모는 특별주제인 정읍역~정읍천 연계 핫플레이스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와 일반주제인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리 주변 개선·시행해야 할 정책으로 나누어 시행했으며 총 198건의 다채로운 제안이 접수됐다.
시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경제성, 실용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작 14건(시민 7건, 공무원 7건)을 선정했다.
특별주제 수상작은 ▲정읍역~정읍천 인도에 바닥화로 정읍을 알리자(임경빈, 시민) ▲천변 경사로형 진입로 및 하천 연결다리 개설(이소연, 공무원)이 선정됐다.
또 일반주제 수상작은 시민 부문에서 ▲회전교차로 LED 유도등 설치(박상하) ▲아양숲 산책로 CCTV 설치(김혜희) ▲정읍시 공공자원 현황과 이용에 관한 공개시스템 구축(윤의영) ▲천변 자전거도로 정비(박광석) ▲정읍시 정체성 재발견 축제거리 조성(김후남) ▲천변 주변 환경 조성(김현준)이 선정됐으며, 공무원 부문에서는 ▲행정 전화 점심시간 안내 멘트 적용(옥수정) ▲보행자 안전을 위한 우회전 시 일단 멈춤 포인트존 설치(김진경) ▲정읍시 교통정보 어플 개발(손은솔) ▲투명페트병 및 캔 자동 수거기 설치(김도하) ▲인사랑 시스템 복무 결재 대기 처리건수 표시기능 보강(송연순) ▲정읍시 거주 외국인을 위한 쓰레기 배출 방법 안내문 제작 홍보(정기룡)가 최종 선정됐다.
특별주제 최우수상을 받은 ‘정읍역~정읍천 인도에 바닥화로 정읍을 알리자’ 제안은 정읍의 다양한 문화·관광 요소들을 신선하게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로 평가받았다.
또 ‘천변 경사로형 진입로 및 하천 연결다리 개설’ 제안은 장애인·노약자·어린이 등 천변을 이용하는 다양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평가받았다.
이학수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정책 제안 공모를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