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디지털 게시판으로 홍보도 스마트하게”
상태바
정읍시 “디지털 게시판으로 홍보도 스마트하게”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10.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정읍시청 청사 내 ‘스마트 행정안내 게시판’을 설치하고, 2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 행정안내 게시판’은 법정 고시·공고부터 동영상, 포스터 등 다양한 시정 소식과 각종 생활 밀착 정보 등을 시민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이미지로 보여주는 전자 게시판이다.

시는 유동 인구와 홍보 효과 등을 고려해 시 의회관 1층 입구에 스마트 행정안내 게시판을 설치했다.
게시판은 75인치 1면과 55인치 2면 총 3면으로 구성됐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홍보게시물은 게시물당 7초씩 자동으로 반복 표출된다.
사전에 설정한 홍보 일자나 주기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와 삭제가 자동으로 이뤄져 관리가 쉽고, 게시물 숫자와 관계없이 게시할 수 있다.
또한, 종이 문서와 종이 포스터를 대체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제각각이던 각종 포스터와 문서도 게시판 규격에 맞춰 관리됨에 따라 미관과 시인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75인치 고시·공고란은 해당 화면을 터치하면 전체 화면으로 확대돼 큰 글자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스마트 행정안내 게시판 운영으로 시민의 정보 접근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맞춘 스마트 행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