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성 1인점포 안심벨 설치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군산시 ‘여성 1인점포 안심벨 설치사업’ 신청 접수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10.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여성 1인점포(가구)의 범죄 예방을 위해 여성 1인점포 안심벨 설치와 여성 1인가구에 안심 홈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최근 스토킹, 주거침입 등 여성 취약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고조되고, 특히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1인점포와 1인가구에 필요한 사회적 안전망을 보다 촘촘히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여성 1인점포 안심벨 설치사업’은 비상벨을 설치해 혹시 일어날 수 있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험상황에서 여성들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를 50% 지원받아 추진되는 사업이다.
여성 1인점포 안심벨은 관내 100개소가 설치대상으로 여성 1인점포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다만 본인 소유의 점포는 제외된다.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은 여성 1인가구 및 모자가정 50가구를 대상으로 안심 홈세트 3종을 지원하며 품목은 ▲동작감지기, ▲문열림센서, ▲휴대용비상벨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현지 실사 및 심의를 거쳐 11월 중 개별 안내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설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안심벨 설치와 안심 홈세트로 가장 안전해야 할 내 집과 내 점포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여성안심사업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