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현장 오픈스튜디오 진안고원몰 릴레이 라이브커머스 진행
상태바
진안홍삼축제 현장 오픈스튜디오 진안고원몰 릴레이 라이브커머스 진행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10.0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직영 온라인쇼핑 몰‘진안고원몰’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진안홍삼축제 기간 중 축제현장에 마련한 오픈스튜디오에서 입점농가 9개소와 릴레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축제장에 오픈스튜디오를 설치ㆍ진행함으로써 진안홍삼축제 방문객들과 소통ㆍ호응하는 등 현장감을 살려 진안홍삼 등 진안군 농·특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매율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축제 라이브커머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4주간의 라이브커머스 진행 교육의 마지막 실습교육이기도 하다.  
현장에서는 유명 리포터와 농가 및 업체가 함께 출연해 상품에 대한 판촉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8일 ▲오후 2시 꾸지뽕 추출액 및 꾸지뽕잎차 ▲오후 4시 도라지배즙, 머위즙의 방송이 송출되며 이튿날인 9일 ▲10시와 오후 1시30분 홍삼액과 홍삼절편 ▲오후 12시 장류 선물세트 ▲17시 황금새싹인삼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10시, 17시 홍삼액과 오미자청 ▲오후 1시30분 건강차 선물세트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진안고원몰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구매자에게는 구매인증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에 따라 지역 축제가 줄줄이 취소됨에 따라 각 지자체는 축제를 온라인으로 전환함과 동시에 온라인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지역 특산품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대안으로 삼아왔다.
그렇기에 코로나19 이후 지역 축제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현장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온라인 홍보ㆍ판매의 채널로 모두 이용하기로 한 진안홍삼축제의 오픈스튜디오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진안고원몰은 축제현장에서 진안고원몰 자사몰 구축 및 오픈에 따른 추억의 뽑기 행사를 진행해 1등 홍삼스파 이용권 등 ‘꽝없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진안고원몰 입점상품에 대한 맛보기 행사를 통한 홍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