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생들이 만든 현대무용 공연, 지역민과 만난다
상태바
전북대생들이 만든 현대무용 공연, 지역민과 만난다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10.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무용학과 현대무용 전공생들로 구성된 춤 프로젝트 그룹 ‘담다’가 6일 오후 2시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 야외무대를 화려한 몸짓으로 수놓는다.
이번 공연은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현대무용 무대를 마련한 것이다.

‘담다’는 ‘춤을 담아내자’라는 의미로 전북대 무용학과 현대무용 전공 학생들이 2020년 결성해 지난해 ‘시간을 담다’라는 주제로 첫 무대를 올렸으며, 올해는 ‘도담’이라는 주제로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도담은 ‘무탈하고 즐겁게’라는 의미를 가진 순 우리말로, 현대무용으로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들이 예술을 함께 향유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름 붙였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기에 학생들의 창작 열정과 현대무용이라는 장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무대다.
이나현 예술감독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공연 팜플릿과 포스터 제작부터 작품 창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무대 기획을 준비하면서 지역 예술계를 이끌어 나갈 실전 감각까지 키웠다.
공연은 총 5부로 구성돼 있으며 1부 ‘관계의 기술’, 2부 ‘철벽’, 3부 ‘dot’, 4부 ‘자의식’ 등의 주제로 사람의 관계나 인간의 내면세계 등을 몸짓의 언어로 이야기 한다.
마지막 5부에서는 학생들 전체가 참여하는 단체 즉흥 무대를 통해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나현 예술감독은 “프로젝트 ‘담다’는 전북대 무용학과 현대무용 전공생들이 주축이 돼 결성된 그룹으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춤에 담아내고 이를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대학 구성원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예술 작품을 보다 쉽게 접하고, 춤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