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6급 이하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
상태바
서거석 교육감, 6급 이하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10.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4일 익산시 왕궁 포레스트에서 서거석 교육감과 6급 이하 지방공무원들이 참석해 ‘교육감과 함께하는 전북교육의 새로운 길’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취임 100일을 앞둔 서 교육감이 교육철학과 비전을 공무원들과 공유하면서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공감대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서 교육감이 6급 이하 지방공무원들과의 소통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간담회에는 도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과 노조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서 교육감은 이날 특강을 통해 ▲The(더) 청렴 ▲민주-공동체 의식 ▲균형잡힌 인권 ▲학력신장 등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전북교육의 새로운 길을 소개했다.
기초학력과 기본학력 신장, 농촌유학 등 취임 이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핵심 정책들도 소개했다.
특강 후 진행된 공감토크 시간에는 취임 100일 소회를 피력하는 등 공무원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교육감님 특강과 대화를 통해 달라지는 전북 교육정책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 근무하는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전북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꼭 이루겠다”며 “지방공무원들이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