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완주군애향운동본부-재경완주군민회, 완주사랑군민제 활성화 협약
상태바
완주군-완주군애향운동본부-재경완주군민회, 완주사랑군민제 활성화 협약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10.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완주애향운동본부, 재경완주군민회와 손잡고 완주사랑군민제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군청 군수실에서 완주애향운동본부, 재경완주군민회와 ‘완주사랑 군민제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정완철 완주애향운동본부장, 김경회 재경완주군민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내년도에 처음 시행하는 완주사랑군민제를 연내에 시범 운영해 제도를 원활히 안착시키고, 상호 우호적인 교류·협력 및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완주사랑 군민제는 완주에 거주하지는 않지만 완주를 고향으로 또는 제2의 고향으로 삼고 있는 출향인, 지역 연고자, 고향사랑 기부자 등을 완주사랑군민으로 예우하고, 지속적인 관계로 교류하기 위한 시책이다.

 

완주사랑군민에게는 소속감 및 애향심 고취를 위해 군민증을 발급해주고 주요 공공시설 등의 이용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날 완주군은 재경완주군민회장에게 1호 완주사랑군민증을 전달했다.

 

협약 기관들은 고향인 완주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 사업 등의 홍보, 지역 공동체 복원 및 경기 활성화, 군민증 신청 업무 등에 대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출향인, 고향사랑기부자 등 완주를 고향으로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과의 소중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다”며 “제2의 군민으로서 완주와 더욱 가깝게 교류하고, 상호 이해의 폭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들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사랑군민제의 본격 시행은 내년도에 완주군 홈페이지 개편 시기에 맞춰 온라인방식으로 신청 및 발급을 준비하고 있으며, 그 전까지는 시범 기간을 갖고 협약기관 및 고향사랑기부자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