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함께한 군산대학교 도서관의 '사랑의 책 나눔 한마당' 성료
상태바
지역주민과 함께한 군산대학교 도서관의 '사랑의 책 나눔 한마당' 성료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10.0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도서관(관장 공미란)이 지난달 28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개최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사랑의 책 나눔 한마당’ 행사가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 행사는 군산대학교 축제인 ‘황룡페스티벌’ 기간 동안 학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군산대학교 구성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고, 참가자들은 ‘사서를 이겨라! 청개구리 가위바위보’, ‘인별그램, 도서관 인생한컷’,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 등 3가지 행사 중 하나에 참여하면 행사 도서(320여 권) 중 본인이 원하는 도서 1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됐다.
행사 도서는 신간, 베스트셀러 및 취업 관련 도서로 구성됐고, 도서관에서 기증받은 도서와 군산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단으로부터 지원받은 도서가 합쳐져 예년에 비해 풍성하게 준비됐다.
 ‘사서를 이겨라! 청개구리 가위바위보’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방송 프로그램인 ‘뿅뿅 지구오락실’에서 소개된 게임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즐거움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도서관 관련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행사인 ‘인별그램, 도서관 인생한컷’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지난해에 비해 참여자 수가 대폭 증가했다.
또한, ‘새책 줄게 헌책 다오’는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책을 기증하면서 행사 도서와 교환할 수 있는 행사로, 지역주민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공미란 도서관장은 “책 나눔을 통해 행사 참여자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내 구성원 및 지역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