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오수면 3차 행복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임실군 오수면 3차 행복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2.09.2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오수면 행복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길영, 민간위원장 박세근)가 지난 27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9월까지 추진상황에 대한 평가를 통해 더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코로나로 인하여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관내 식사 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에게 매주 반찬이 전해지는‘반찬나눔 사랑나눔 배달사업’이 호평을 받은 가운데 연말까지 지속하기로 의견을 나누었으며, ‘밑반찬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가적으로 추진할 것을 결정했다.
또한 올해 남은 기간중에는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하여 겨울이불세트 등 난방용품을 지원하는‘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사업’과 저소득 어르신과 경제적 취약 세대에 겨울철 김장을 지원하는‘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직접 김장행사에 참여하여 김장 준비에서부터 나눔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세근 민간위원장은“지역 내 복지 문제를 지역사회 내에서 해결하기 위해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길영 공공위원장은“오수면 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에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하여 보다 촘촘한 지역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