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스포츠과학부.반려동물산업학과-마음사랑병원 업무협약
상태바
원광대 스포츠과학부.반려동물산업학과-마음사랑병원 업무협약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2.09.2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스포츠과학부와 반려동물산업학과가 공공보건의료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원장 이건학)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에서 스포츠과학부 및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마음사랑병원과 각각 체결한 이번 협약은 지역에서 정신과적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신체활동 수준 향상을 통해 신체 및 정신건강 증진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세부적으로는 대상자들의 신체활동 상담 및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성과 안전성이 고려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봉사 참여문화 조성 및 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했다.
반려동물산업학과장 이현아 교수는 “원광대는 동물매개치료를 보급하고, 학문적인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과 논문 투고 등을 해오고 있다”며 “실질적으로 동물과 함께 병원에서 임상실습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에서 동물매개심리치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앞으로 관련 사업 추진 및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회복에 반려동물산업학과가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스포츠과학부장 문개성 교수는 “업무협업 형식을 떠나 우리 이웃의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고, 학부생들이 필수적인 현장체험 성과를 비롯한 교훈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스포츠과학부는 전문·생활 스포츠 영역에 맞는 우수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및 2급장애인스포츠지도사연수원 사업(문화체육관광부)을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