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봉농협 종합청사 준공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진봉농협 종합청사 준공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9.2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봉농협은 28일 종합청사 준공식과 함께 조합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그동안 진봉농협은 협소한 내부 공간, 강우 시 누수 발생, 전기 및 상수도 시설 노후화 등 49년이 넘은 청사 이용에 불편이 많았다. 

특히, 2층 회의실 이용 시 계단이 좁고 너무 가팔라서 조합원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신청사 준공으로 고령의 조합원 및 지역민이 농협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종합청사는 대지면적 1040여평에, 건축면적 500여평의 2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2층 금융사업장과 1층은 자재판매장으로 꾸려졌다. 또한, 22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갖춰 농협을 이용하는 조합원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진봉농협 노종열 조합장은 “진봉농협의 미래 100년의 희망을 담은 청사 신축은 대의원을 비롯한 조합원분들의 성원으로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금융 및 경제업무뿐만 아니라 농업인 및 네티즌들과 소통하며 함께 어울어져 계층·지역간의 상생을 도모하는 지역농협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 서부지역을 대표하는 진봉농협은 자산건전성이 우수하고 안정적인 유동성을 기반으로 최고급 고품질 쌀을 비롯해 찰보리, 감자, 연근 등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 강화 및 농업인 농가소득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