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드론·컴퓨터활용능력·영상편집·전산회계 과정 직업교육 운영
상태바
순창군, 드론·컴퓨터활용능력·영상편집·전산회계 과정 직업교육 운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2.09.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순창군민을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과정 ▲프리미어프로 영상편집 기초 과정 ▲드론조종자 2급 자격증 과정 ▲전산회계 2급 자격증 과정으로 총 4개 과목 38명을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각종 민간기업은 물론 정부 기관과 공기업 등 공공 부문 채용 시 가산점 및 우대사항으로 제시되는 경우가 많아 취업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필수 자격증이다. 
변변한 컴퓨터 자격증 학원이 없어 타지역으로 ‘원정 수강’을 나서는 순창군민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과거에는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동영상 편집 역시 1인 미디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술인 만큼, 가장 많이 활용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프로’ 활용 역량 강화 교육과정도 새롭게 신설됐다.
그 외 매년 꾸준한 수요가 있는 드론 및 전산회계 과정 역시 하반기에 추가로 개설할 계획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구비서류를 갖추어 경제교통과(일자리창출계)로 방문하거나 e-mail(egayeon@korea.kr)로 송부 하면 되고, 공고문에 안내된 온라인 페이지(네이버 폼)에 접속해 양식을 작성해 신청할 수도 있다.
각 과정별로 모집 인원 초과 시 직업교육 수강 이력이 없는 미취업자 등 우선순위에 의거 선발한다. 모집 인원이 미달 되면 해당 과목은 폐강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과목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