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도서관 메타버스로 만나는 ‘2022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성료
상태바
군산대학교 도서관 메타버스로 만나는 ‘2022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 성료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9.2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공미란)은 대학 구성원의 연구와 학습활동 지원을 위해 ‘메타버스로 만나는 2022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를 지난 23일 성료했다.
지난 13일부터 개최된 이 박람회는 23일까지 11일간 진행됐고, 이 박람회는 구독 중인 전자자료에 대한 이해와 학술정보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에는 누리미디어, KISS, 미디어한국학, 엘스비어 등 15개의 국내외 주요 전자자료 공급사가 참여해 다양한 전자정보자료를 소개했다. 특히 이번 전자정보박람회는 호남권역 도서관에서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ZEP을 활용해 기획돼 눈길을 끈다.
박람회에서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자자료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의 개념과 도서관 자료 추천, 도서관 가상현실 체험공간인 XR-SPACE 소개, 1년 동안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행사 안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참여자들과의 소통과 재미를 더하고 있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각 부스 참가자는 부스별로 제공되는 아이패드, 에어팟, 블루투스 스피커,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채로운 경품에 응모했고, 이와 별도로 부스 5개 이상 참가자는 도서관장상에도 응모했다.
공미란 도서관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박람회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이 도서관 전자자료 및 도서관 행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용자와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