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몽골국립교육대학, 국제교류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대-몽골국립교육대학, 국제교류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8.2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22일 몽골국립교육대학(총장 알탕구 오치르바트)에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및 연구, 학생, 학술정보 등의 교류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몽골국립교육대학 알탕구 오치르바트 총장, 양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몽골국립교육대학과 군산대학교 간 기(旣)체결된 학술교류협정에 대한 몽골국립교육대학의 갱신체결 요청에 따른 것으로, 협약의 골자는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강의 및 회의 협력 ▲학자 및 연구자 교류 ▲데이터, 문서 및 연구 자료 교환 ▲학점인정을 포함한 학생 교환 △학술정보 및 출판물의 교환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몽골국립교육대학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군산대학교 대학원 과정에 수십 명의 정부초청 장학생(GKS)을 추천한다는 항목이 포함돼 있다.
이번 협약은 군산대학교 국제물류학과, 해양경찰학과, 경영학과, 행정경제학부, 기계공학부,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물리학과, 조선해양공학과, 소프트웨어학부 등 관련학과 및 학부 재학생에게 국제교류 및 교육활동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관련분야 다양한 정보 취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장호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컬리즘을 표방하는 군산대학교의 국제적 역량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양질의 국제교류 협력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늘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몽골국립교육대학은 1951년 설립됐고, 현재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소재하고 있다. 8개 단과대학, 11개 연구센터, 35개 실험실이 설치돼 있으며, 41개 학사과정과 44개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