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안성면 공정지구 신규마을 잔여택지 분양
상태바
무주군, 안성면 공정지구 신규마을 잔여택지 분양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2.08.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8일 귀농·귀촌인 거주기반 조성을 위한 안성면 공정지구(에코빌리지) 신규마을 잔여택지 2필지 분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현재 공정지구 54개 필지와 예비 귀농인 거주공간 10동과 실습농장,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가 조성이 된 상태로 총 54필지 중 51필지가 분양을 완료했으며, 현재 24세대가 건축이 마무리된 상태다.

잔여택지 2필지 분양신청 기간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9일(공휴일 제외)까지며, 신청서 접수는 방문접수(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지역재생팀)만 가능하다.
안성면 공정지구 신규마을 분양공고 및 신청서류는 무주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선착순이 아닌 추첨을 통한 분양 대상자 선정을 할 계획이며 추첨 시에는 신청자가 필히 참석해야 한다.
이무상 농촌활력과 과장은 “이번 안성면 공정지구(에코빌리지) 잔여택지 분양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무주 정착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며 “인근에는 칠연계곡을 품고 있는 덕유산 국립공원을 비롯해 20분 거리에 위치한 구천동 관광특구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과 인접해 있어 전원주택으로는 최상의 여건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 공정지구(에코빌리지)는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 덕유산IC에서 2.5km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안성면 소재지와의 거리도 2km정도로 근린생활시설까지 가까워 전원주택지로는 최적의 장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