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소방시설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연중 운영 중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소방시설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연중 운영 중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08.0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고자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는 비상구 등 소방시설 설치 위반행위에 대해 신고하는 국민에게 적정한 포상을 함으로써 비상구 확보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확산시키고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를 목적으로 한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일반인 숙박시설, 생활형 숙박시설, 고시원), 위락시설, 복합건축물(판매시설·숙박시설 용도 포함되는 시설)등이다.
신고포상이 가능한 불법행위로는 ▲출입구 및 비상구 폐쇄 ▲방화문 고임 장치(도어스토퍼) 설치 및 훼손 ▲피난통로·복도·계단 물건 적치 및 장애물 설치 ▲피난·방화구획 및 방화시설 변경 행위 등이다.
신고 방법은 신청서(사진 및 동영상 첨부)를 작성하여 관할 소방서에 방문·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신고사항에 대해 션장 확인·심의를 통해 위법으로 확인 되면 신고자에게 신고포상금을 지급한다.
최명식 예방안전팀장은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는 화재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시행되는 것이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비상구 폐쇄 등의 불법행위를 근절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