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 학과별 맞춤형 교육혁신 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전주기전대학, 학과별 맞춤형 교육혁신 전략회의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8.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대학교육혁신본부와 LINC3.0 사업단은 지난 4일과 5일 학과별 맞춤형 교육혁신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과별 맞춤형 교육혁신 전략회의는 이틀에 걸쳐 전 학과 교수들이 참석해 대학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에 부합하는 역량 함양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의견 및 전공교육과정 운영방법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산업체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과 산업체 연계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해 교육과정 개편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표준 현장실습 확대로 현장실무 능력 증진 방안과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검토를 통해 학과별 맞춤형 교육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학교육혁신본부 및 해당 학과 교수들은 학과별 교육과정 보고서와 학과발전계획, 개편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학과 발전방안 및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체 수요조사를 반영하는 등 실무능력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미래형 교육체제를 완성할 수 있는 의견을 공유했다.
김광수 처장은 “학과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대학이 책임져야 할 역할은 강화하고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 등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며 “그에 따른 핵심 추진계획과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