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씨네, 제2회 뉴웨이브영화제 출품 공모
상태바
무명씨네, 제2회 뉴웨이브영화제 출품 공모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2.08.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커뮤니티시네마 ‘무명씨네’가 상영할 기회가 적었던 신진·청년 영화 창작자들이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제2회 뉴웨이브영화제’ 공모를 진행한다. 
11월19일~20일에 열리는 제2회 뉴웨이브영화제는 상영이 목적인 비경쟁 영화제로 마땅한 상영 기회가 없어, 창작자의 외장하드에 잠들어있는 작품을 상영하고자 한다. 작년에 개최한 ‘제1회 뉴웨이브영화제’의 취지와 기조를 유지하면서 더 많은 지역의 감독들이 상영의 기회를 갖고, 관객들은 지역의 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공모 조건을 재기획해 진행한다.

작품 공모 일정은 1일~21일이며, 공모 부문은 전북과 일반으로 나뉜다. 전북 부문은 전북 지역 관련 작품으로 출신, 거주지, 학교, 촬영지 등이 전북과 연관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일반 부문은 창작자 스스로 느끼기에 ‘내 작품이 바로 뉴웨이브다!’라고 자신할 수 있는 작품이면 가능하다.
‘제2회 뉴웨이브영화제’ 공모 조건은 2013년1월부터 2022년6월까지 제작 완료된 작품으로, 한국 3대 국제영화제(부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상영 이력이 없는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디지털 상영이 가능한 상영본(DCP)을 필요로 하며, 상영시간이 30분 내외인 단편영화만 해당된다. 공모 방법은 링크(https://linktr.ee/nonamecine)의 구글폼을 통해 출품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