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강임준호, 지역 현안 해결 정치권 공조 강화 나서
상태바
민선 8기 강임준호, 지역 현안 해결 정치권 공조 강화 나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7.2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민선 8기 주요 현안 해결과 국·도비 확보전략 마련을 위해 지역 정치권과 공조 강화에 나섰다.
시는 21일 강임준 군산시장과 간부공무원, 강태창·김동구·박정희·문승우 도의원과 함께 정책 협의 간담회를 갖고 전북도 협조필요 사업과 국가예산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시는 민선 8기 핵심 공약 등 주요 현안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전북도의회의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도내에서 최초로 추진하게 될 무상 공공학습앱 「공부의 명수」 개발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공공영역에서 추진하는 공공학습 플랫폼 구축 과정에서의 다양한 현안 발생 가능성을 검토하고, 민선 8기 각종 교육정책 추진에 앞서전북교육청과 긴밀한 협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코로나19와 고용·산업위기 속에서 군산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준 군산사랑상품권 발행사업의 정부 지원율이 축소된 상황을 설명하면서, 전국 기초자치단체중 판매량 1위인 군산시가 발행규모에 비해 도비 지원이 열악해 재정부담이 가중된다고 호소하면서 지역별 상품권 발행 규모에 따라 도비가 차등 지원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전북권 수산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 조성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면서, 2025년까지 스마트 R&D 협력지원센터, 스마트 아파트형 가공공장, 기업 유치 등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수 인·배수시설 설치 지원도 건의했다.
이와 함께 도정 중점과제로 채택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 ▲특수목적선 선진화단지 구축사업 예타대상사업 선정 지원 ▲그린수소생산클러스터 구축 ▲군산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현대화 사업 ▲금강호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 등의 현안 사업들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전북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강 시장은 “군산 시정 주요 현안과 정책방향에 대해 도의회와 소통을 강화해 속도감 있게 민선 8기 역점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의원들은 “군산시 현안사업이 전라북도의 중점 현안으로 반영되어 다각적인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뜻을 함께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