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시정발전·현안 해결 위한 소통행정
상태바
이학수 정읍시장, 시정발전·현안 해결 위한 소통행정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07.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시민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발 빠른 지역 현안 파악과 시민 소통을 위해 23개 읍·면·동 순회 방문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시정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행정 일환으로 읍·면·동 기관단체장, 이·통장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하고, 민선 8기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소통의 폭을 넓혀 시민이 공감하는 신뢰 행정을 구현하고, 정읍을 시민이 중심이 되는 으뜸 도시로 조기 정착시키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는 취지다.
이 시장은 지난 12일 수성동을 시작으로 마지막 날인 21일 감곡면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개선점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상호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읍·면·동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민들에게 공감받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 개선과 대시민 친절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이번 읍·면·동 방문을 통해 이 시장은 약 1000여명의 주민을 만났고, 주민들로부터 현장에서 다양한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건의된 내용을 살펴보면 농로 포장과 마을 길 확장, 주차장 확보, 도시가스, 교통, 복지 분야 등 주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항이 주를 이뤘다.
시는 읍·면·동 방문 기간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청취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소통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정 비전과 추진상황 등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주민들의 이야기를 소중히 귀담아 시책에 반영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시민들과 지역 문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이야기하는 값진 시간이었다”며“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공감하는 것이 시정 운영의 기본인 만큼 앞으로도 신뢰 행정,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