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봉사정신 투철한 의용소방대연합회 신규대원 모집 실시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봉사정신 투철한 의용소방대연합회 신규대원 모집 실시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2.07.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16명의 의용소방대연합회 신규대원을 모집한다.
전주덕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소방 업무 보조를 위해 총 6개대 144명의 대원이 활동 중이다. 

전주덕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화재 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순찰과 화재 예방 캠페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한 소방차량 길 터주기 캠페인, 응급처치(CPR) 및 생활안전 교육 지원 등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손을 내밀고 있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는 의용소방대연합회 활동에 힘을 더하고자 남성의용소방대 7명, 여성의용소방대 2명, 모래내시장전문의용소방대 6명, CPR전문대 1명 등 신규대원 총 16명의 모집에 나선다.
신규 대원 모집 신청기간은 11일부터 20일까지이고 신청 자격은 전주시 덕진구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만 65세 미만의 주민이면 가능하다. 신규 대원 모집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063-250-4231)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현철 서장은 “의용소방대연합회의 든든한 지원이 소방활동에 큰 힘이 된다”라며 “지역사회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자원봉사 조직인 의용소방대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