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구동지구 농·특산물 판매장 개장
상태바
진안군, 마구동지구 농·특산물 판매장 개장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07.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지난 8일 마구동지구(진안읍 중앙1동, 연구1동, 노계1동)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농·특산물 판매장 ‘새뜰14-19’가 개장했다.
개장식에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김영아 한국서부발전 단장, 전은기 진안새뜰협동조합 이사장,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진안군은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도시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사업비 39억원) 공모에 선정돼 취약지역 거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적인 자활 의지를 제고함과 동시에 거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시급한 개선사업을 발굴하는 등 공동체 활동 활성화에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주민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협동조합이 구성됐고,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새뜰14-19’를 개업하게 된 것이다.
새뜰14-19는 주민들이 생산한 지역 농산물과 가공식품 판매와 음료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운영 주체인 진안새뜰협동조합은 운영 매출액의 일부를 마을의 발전과 나눔 등을 통해 뜻 깊게 사용할 예정으로 주민 공동체 의식의 함양과 선순환 경제의 매개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마음껏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보여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