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메타버스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전주대, 메타버스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실감미디어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지난 23일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피엔씨솔루션, ㈜뱅코 2개 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2개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실감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 공동연구 개발, 실감형 콘텐츠와 메타버스의 공동 제작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피엔씨솔루션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장관급 상을 받았으며, 2021년 K-유니콘 200 기업에 선정됐으며 올해에는 MR Glass를 해외에 처음으로 수출하기도 한 중견 기업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와 메타버스 콘텐츠의 발전이 기대된다.
㈜뱅코는 전주 및 서울에 회사를 두고 있으며 미디어 게임인 액션 골프 개발, 증강현실(AR) 승람도, AR, 가상현실(VR), 홀로그램 등을 이용한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으로 비대면 교육시스템인 ‘에듀블록’을 개발해 교육위원장 표창과 과학기술부 장관 표창 등을 받았다.
한동숭 사업단장은 “이번 실감미디어 2개 전문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실감미디어 산업계의 수요에 맞춘 글로벌 인재 양성, 인턴십, 공동연구 개발, 메타버스 공동 제작 등의 실질적인 협력을 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의 실감미디어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