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요촌동 주민역량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김제시 요촌동 주민역량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2.06.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요촌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요촌동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요촌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사업지 내 주민, 상가 대상으로 6월 22일부터 7월 4일까지 9일간 수강생을 모집한다.
요촌동 주민역량강화 교육은 주민 스스로 요촌동 자산에 대한 사업화 모델 발굴과 발굴사업의 소규모 단위사업 프로젝트 실행을 추진하며  교육이수한 팀에 한하여 팀별 실행지원이 이루어진다.

교육 과정으로 사업화 모델발굴 과정 6시간, 소규모(팀별) 실행 계획수립 및 실행 12시간, 성과공유회 3시간으로 총 21시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수강생은 팀별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총 4팀을 모집하며, 이번 교육의 특징은 팀별로 교육에 참여하여 사업실행을 위한 계획수립 및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하여 실무능력을 배가시는 것이다.
또한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사업에 대한 참여의식 고취,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 주민 참여자 및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팀은 도시재생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요촌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63-920-558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준섭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사업화 발굴과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고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