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노인복지관, 영양가득 경로식당 운영 
상태바
장계노인복지관, 영양가득 경로식당 운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2.06.2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계노인복지관(관장 정호영)은 22일부터 경로식당 운영을 시작한다. 경로식당은 장수군 북부권역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영양가 높고 균형 잡힌 점심식사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경로식당은 장계노인복지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65명의 어르신들이 한 번에 식사를 진행할 수 있다. 식비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무료이며 일반 어르신들의 경우는 2,000원의 이용료가 있다. 식권발급은 회원증을 지참하여 식당 앞에 배치되어 있는 키오스크(식권 발급기)를 통해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자율적으로 발급할 수 있으며 식사는 12시부터 가능하다.

오는 28일에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재근)의 후원으로 장수군노인복지관과 장계노인복지관에서 2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영양가득한 사골 설렁탕 등의 무료 특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무진장축협 직원들이 직접 식사준비와 배식 자원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호영 관장은 “누구나 자기 삶의 주체가 되고, 서로 돕고 나누는 세상을 위해 아낌없이 따뜻한 후원을 해주시는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욕구에 맞는 질 높은 식사를 제공하겠다 ”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