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상태바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중학교 자율신청을 받아 22일 고창남중학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미리 알아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들에게 미래사회의 변화를 준비하고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고등학교 교육과정 선택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초교육을 제공하며 자기 이해 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의 중요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중학교 3학년이며 모둠별 20명 내외로 구성해 진행한다.
2025년부터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으로,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2배가량 신청 인원이 늘어나 53개 학교 90개 그룹 총 1598명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진로와 직업 교과 시간, 창의적체험활동(자율활동, 진로활동) 시간 등을 활용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미래사회와 나의 미래 ▲고교학점제, 무엇이 달라지나 ▲내가 선택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웹페이지로 관심 과목 알아보기 ▲지금 나에게 중요한 것 ▲질의응답 및 워크북 활동 등이 이어진다.
교육청 관계자는 “2025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달라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중3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진로학업설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진로탐색과 자기 이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