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당선인, 혁신학교 성공모델 양현고 방문
상태바
서거석 당선인, 혁신학교 성공모델 양현고 방문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2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인이 21일 혁신학교의 성공모델로 꼽히는 전주 양현고를 찾아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서 당선인이 혁신학교 등 기존 교육정책을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모색하고, 미래교육의 청사진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서 당선인은 양현고 이종혁 교장, 교사, 학생들과 함께 미래 교육의 발전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특성 ▲아이들의 진로·진학 현황 ▲기초학력문제 ▲고교 학점제 준비 ▲민주시민 교육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전북을 대표하는 혁신학교로 자리매김하기까지 교육 주체들의 노력과 교육지원 효과의 작용 여부를 살폈다.
양현고는 사회적협동조합 YHAM(얌)을 통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 봉사활동 등 대표적인 학생 주도의 민주적 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서거석 당선인은 “혁신학교를 대표하는 양현고를 직접 와서 보니 학생이 중심에 있고 미래를 품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앞으로 기존의 교육정책 중 잘한 것은 더 확대하고, 부족한 부분은 더 채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개교한 양현고는 과학중점학교, 과학교육 우수학교, 진로맞춤형 혁신학교, 진로맞춤형 혁신더하기 학교로 선정, 운영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