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의식 재무장 2022안보지킴이 공모전 많은 참여를  
상태바
안보의식 재무장 2022안보지킴이 공모전 많은 참여를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2.06.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경찰서 정보안보외사과 김덕형

 

필자는 최근 인터넷 서핑 중 흥미로운 기사를 접했다. 
교육부와 통일부에서 지난 2021년도에 전국 초중등학교의 통일교육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 보도기사였다. 

조사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니 통일이 필요하다는 설문응답이 61.2%, 통일이 필요하지 않다는 응답은 25%이였다. 통일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전쟁위협 해소를 먼저 꼽았고 그다음은 같은 민족이라는 이유였다. 한국전쟁의 상흔을 체험하지 못한 청소년들이지만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및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다는 반증적 통계가 아닐까 한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북한 노동당 전원회의에서의 강대강 정면승부,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등 남북관계가 악화일로를 걷고 있지만 분명 평화통일 등 안보확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노력은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때마침 경찰에서는 올해 6월20일부터 9월16일까지 국가안보를 포함하여 국익보호, 애국심 고취 등 공익적 내용의 작품 공모를 하는 “2022 안보지킴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평화사랑 및 국가안보에 대한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해서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수준 높은 작품을 공모하여 널리 활용하고자 하는 취지인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 
공모 주제는 국가안보와 국익보호 및 애국심 고취 등 공익적 내용이면 되고 사진, 포스터에 소질이 있는 전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수상자에게는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푸짐한 부상금이 지급되게 된다. 
자세한 작품별 제출방법은 “2022 안보지킴이 공모전” 홈페이지(www.안보지킴이.com)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갈수록 나라 사랑 정신이 희미해져가는 이때 공모전을 계기로 국가에 공헌하고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려 안보의식을 굳건히 하는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 
안보지킴이 공모전은 안보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