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가족체험활동 운영
상태바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가족체험활동 운영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2.06.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청소년 안전망 사업 가족 관계 향상지원 프로그램 “우리 가족 클로버 데이” 부모교육 및 가족 체험 활동을 관내 청소년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부모 교육은 청소년기 사회성 함양 증진에 목표를 두고 가정 환경 기능 강화 및 자녀와 같이 서로 배우고 이해하는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가족 행복 지원을 위한 가족 외식 체험 및 가족 한마음 나들이 활동이 진행 되었다.

청소년 안전망 가족 관계 향상 지원 프로그램은 진정한 부모 됨의 의미, 역할, 사랑, 양육의 긍정적 변화를 통해 청소년기 자녀를 올바르게 이끌어 건강한 성장 촉구 및 올바른 자녀 사랑 인식으로 행복한 가족애 향상 지원에 의미가 있다.
참가자 부모님은 “ 부모 교육 및 가족 상담을 통하여 사춘기 자녀의 감수성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가족과 함께 한마음 나들이를 통해 진정한 가족 행운의 날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안군 교육청소년과 유안숙 과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려면 무엇보다도 가정의 .기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청소년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 관계 향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뿐 아니라 그의 환경인 건강한 가족의 보호 속에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