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당선인, 인수위원 15명 선임
상태바
이학수 정읍시장 당선인, 인수위원 15명 선임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2.06.1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수 정읍시장 당선인이 13일 출범하는 ‘민선 8기 정읍시장직 인수위원회(인수위) 위원장에 김철수 전북도의원을, 부위원장에는 김철모 (전)익산시 부시장을 선임했다.

이 당선인은 10일 오후 2시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민생경제를 최우선적으로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춘 첫걸음으로 ‘민심과 민의를 살필 수 있는 실무형으로 인수위를 꾸렸다”고 밝혔다.

각계에서 모두 15명으로 구성된 인수위는 13일부터 정읍시 시기동 천주교 골목에 위치한 청년창업첼린지숍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인수위 위원으로 도시재생 분야에서는 국광현(자영업) 위원이 선임되었고 시민사회 분야에 김미경(정읍시 여성체육회장) 위원, 보육 분야에 김선희(아동교육) 위원, 축산분야는 김순아((전)여성단체회장) 위원이 선임했다.

또 청년농업 분야에 류호인 4H 회장, 교육?토목환경 분야에 박종근 전북과학대 교수, 다문화? 이주여성 분야에 원유화(자영업) 위원, 여성농업 분야에 유금주 농업인, 복지 분야에 이순자 (전)의원, 소상공인 분야에 유승훈 중앙상가회장, 법조에 이영천(법무사) 위원, 체육 분야에 하재훈(정읍시 야구협회장) 위원이 선임했다.

그리고 문화 분야는 김철모 인수위 부위원장이 겸임하며, 인수위 간사는 최도진(금융업) 위원이 맡는다.

이 당선인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인수위 사무실에서 인수위원 위촉식을 갖고서 곧바로 3시부터는 기획예산실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15일까지 국 및 실과소를 통해 현안 및 주요 업무를 청취한 뒤 이후에는 정읍시의 주요 현안과 우선 챙겨야 할 업무를 정리하는 한편 민선 8기 시정 구호와 시정방침을 확정 짓고 당선인 공약사항 등도 가다듬게 된다.

이 당선인은 “민생부터 살리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겠다”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8기 정읍시정이 안정적으로 시작하고, 정착하여 완성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호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