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펀빌리지 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시-펀빌리지 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6.0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원도심권의 체류형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산업 진흥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8일 군산시간여행마을의 체류형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펀빌리지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황철호 군산시 부시장과 펀빌리지 협동조합 김은주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밤이 되면 한적해지는 원도심권의 야간관광 활성화를 통한 체류형 관광객 유치 제고 등 관광산업 진흥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펀빌리지 협동조합 소속 게스트하우스 홍보 ▲펀빌리지 협동조합에서 자체적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한 야간 프로그램 소개 ▲관광지도 및 군산관광 홍보 물품 등을 지원한다.
펀빌리지 협동조합은 ▲야간관광 이벤트 공동 추진 ▲게스트하우스 이용객 대상 여행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군산 야간관광 명소 소개 및 프로그램 홍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황 부시장은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시간여행마을의 낮의 모습만을 알고 떠난다”며 “야간 경관이 멋진 신흥동 도시숲 공원, 말랭이 마을, 해망굴, 초원사진관 등 곳곳의 야간 명소를 찾아 색다른 야경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할 거라 생각되며, 오늘 협약을 통해 그 역할을 펀빌리지 협동조합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더 뜻깊은 자리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한편, 펀빌리지 협동조합은 2015년 전국 최초 도시형민박(게스트하우스)의 합법화를 이루어낸 게스트하우스 조합으로, 현재 22개의 게스트하우스가 조합원으로 활동하며 시간여행마을의 대표적인 여행숙소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