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지방선거 중요, 전북서 지지해 달라"
상태바
정의당 "지방선거 중요, 전북서 지지해 달라"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2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26일 전북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정의당 중앙선대위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는 배진교 국회의원(비례대표)은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득권 양당의 권력투쟁, 정권 안정과 견제를 견주는 타툼 속에서 정작 지역이 보이지 않고 민생이 사리지고 있다"며 "지역을 살리고 민생을 살리는 회복의 선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배 위원장은 "지방의회에 여성, 노동자, 장애인, 무주택자, 소시민들의 목소리가 더 많이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정의당에 기회를 달라"며 "정의당은 늘 그래왔듯 민심을 위해 달려나가겠다. 양당의 극단적인 대결 정치 가운데서 민생 우선의 길을 걷겠다"고 약속했다.

오형수 전북도당 위원장은 "민주당 경선 브로커 개입은 이번 지방선거가 자유주의 대의제의 기본적 정당성조차 담보하지 못한다는 심각한 신호임을 보여줬다"며 "최소한의 견제 기능을 위해 정의당 후보에게 표를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배진교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정의당의 성적표는 너무 중요하다"며 "정의당의 존속 여부가 걸려서가 아니라 기득권 양당을 견제, 감시하는 눈이 사라지는 문제"라며 정의당을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의당 전북도당은 이번 선거에서 서윤근 전주시장 후보와 최영심 도의원 후보 등 총 13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