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후 복당? 도 넘은 허언 맹비난
상태바
당선 후 복당? 도 넘은 허언 맹비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2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도당, 일부 무소속 후보
복당 발언 관련 불허 원칙 강조
"당원 모욕·도민 기만 행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6·1지방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후보들의 복당 발언을 맹렬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이번 지방선거를 준비하며 확고한 원칙을 갖고 과감한 혁신을 추진했다”며 “공천에 대해 엄격한 기준으로 철저하게 검증하고 부적격 심사를 강화했으며 치열한 경쟁이 가능하도록 공정한 경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도당은 “262명의 더불어민주당 전북 후보자는 도덕성과 역량을 인정받은 더불어민주당의 소중한 자산이자 대표선수이며, 더불어민주당이 숙의 끝에 만들어 정착시킨 ‘시스템 공천’의 결과”라고 강조했다.
도당은 성명서 발표에 대해 “명확한 과정을 다시 강조하는 것은 무소속 후보자의 당선 이후 복당 주장 등 ‘허언’이 도를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히며 “당선 이후 복당은 본인들만의 희망 사항일 뿐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당원을 모욕하는 것이며 도민에 대한 기만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은 당헌(제2장 4조)을 통해 “공직선거 출마 신청한 후보자로서 당의 결정에 불복, 탈당해 출마한 자는 복당을 허용하지 않는다”라는 원칙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도당은 “명분 없는 탈당과 복당이 초래했던 ‘품격 없는 정치’를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다는 통렬한 반성이자 정치에 대한 신뢰 회복을 위해 당원과 국민께 드린 엄중한 약속”이라며 “전북의 무소속 후보자들은 더불어민주당의 이름을 팔아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챙기려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은 “도덕성과 역량을 검증받은 262명의 후보자와 함께 전북 발전과 혁신을 위한 새로운 힘을 모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