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맛배달' 편의성·만족도 레벨 업
상태바
'전주맛배달' 편의성·만족도 레벨 업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5.1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유통플랫폼 활용 앱 최적화
홍보·기능 개선 등 협력키로

 

전주시가 공공배달앱인 전주맛배달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유통플랫폼과 손을 맞잡았다. 
19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이영로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맛배달의 지속가능한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개발·관리 등 상호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시는 전주맛배달의 소비자와 가맹점 확보, 사업 홍보 전략 수립 등 대외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코리아센터는 전주맛배달 활성화를 위한 기능 개선에 나서고, 소비자와 가맹점의 불편사항 해소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코리아센터는 ‘몰테일’, ‘스템프팡’, ‘다나와’ 등 온라인 유통 관련 플랫폼을 운영 중인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이 업체는 자사가 보유한 온라인 유통플랫폼 노하우를 활용해 전주맛배달의 최적화를 제공하는 한편, 전주맛배달 앱 서비스의 지속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 인재를 채용해 관리 상주 인력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시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의 성공은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지역경제 선순환구조를 이루는 일이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의 관심 속에 누적 매출액 10억을 돌파한 전주맛배달이 지속가능한 공공배달앱이 될 수 있도록 ㈜코리아센터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주맛배달’ 가맹점 가입 신청 및 문의는 ‘전주맛배달’ 누리집 또는 콜센터(1899-1010)을 이용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