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로 지역 상생 관계인구 물꼬 트다
상태바
사회적경제로 지역 상생 관계인구 물꼬 트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2.05.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와 서울시가 사회적경제를 통해 상호교류하고 지역 팬덤을 키우는 상생협력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원시는 2022년 행정안전부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남원-서울 50+사회적경제 팬슈머 양성 사업 업무협약식을 19일 커먼스페이스 회의실에서 가졌다.

협약식에는 이형정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센터장, 김만희 관광벤처 패스파인더 대표, 강병규 남원시 사회적경제협의회장, 안상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장, 안순엽 남원시 일자리경제과장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남원-서울 50+사회적경제 팬슈머 양성 사업은 서울의 50+(신중년)세대가 남원의 사회적경제기업과 현지 체험, 경영자 인터뷰, 살아보기 형식으로 심도있게 교류하고 그 성과를 SNS로 확산해 적극적인 소비자 ‘팬슈머(fansumer)’ 층을 양성하는 신개념 협력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발된 서울시 50+팬슈머 예비그룹은 남원지역에 대한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오는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 동안 남원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20여개소를 체험하는 ‘남원-서울 사회적경제 공감투어’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시 50+팬슈머들은 남원 마을기업 현장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정직한 농산물로 만든 가공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사회공헌 스토리 및 우수한 대표 상품들을 두루 경험할 예정으로 이번 투어를 통해 남원 사회적경제 스토리를 알리는 120여건의 SNS 게시물을 생성할 예정이며, 하반기 서울 현지홍보장터를 추진해 남원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실질적인 홍보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