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철쭉 보러오세요!
상태바
지리산 철쭉 보러오세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철쭉 군락지인 전북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개막식이 5월1일 운봉읍 용산리 바래봉 기슭에서 열린다.


운봉애향회 주최로 5월23일까지 계속되는 바래봉 철쭉제는 터울림농악을 시작으로 산신제와 국악공연 등이 이어지고 관광객을 위한 이벤트로 지리산 야생화와 허브 꽃씨 무료증정, 면양방목 관광 사진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행사장 입구 향토 먹을거리 장터에는 흥부 거지 밥을 비롯해 운봉의 특산품인 토종 흑돼지 구이, 지리산 허브 잎 술 등이 마련됐다.

해발 1천165m의 바래봉 일대 100ha를 붉게 물들이는 철쭉 군락지는 매년 전국에서 수십만 명의 탐방객이 다녀간다.


특히 인근에는 고려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찌르고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비와 국악기 전시 체험장과 국악 공연장이 마련된 판소리 동편제 발상지인 국악의 성지가 자리잡고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남원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바래봉 철쭉 길을 걸으며 봄 정취를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바래봉 철쭉단지 산행코스는 다음과 같다.

▲1코스: 허브밸리 주차장-바래봉-팔랑치 ▲2코스: 산덕마을-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3코스: 전북학생교육원-세걸산-부운치-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종주코스: 정령치-고리봉-세걸산-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