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NH농협 전북본부와 함께 ‘교실숲 가꾸기’
상태바
도교육청, NH농협 전북본부와 함께 ‘교실숲 가꾸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18일 NH농협은행 전북본부의 ESG 사회공헌 활동인 ‘NH교실숲만들기’를 함께 추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구살리기 실천학교 2년차 운영 중인 전주화산초등학교를 NH교실숲 제1호로 선정해 5, 6학년 12개 학급에 탄소 저감 및 공기정화에 효과적인 멸종위기식물 300그루를 조성했다.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심은 식물은 학생들 개개인이 반려나무로 관계를 맺고 직접 관리 및 생육 활동을 직접 담당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하영민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상미 전북교육청 장학관, 이규안 화산초등학교 교장과 함께 장경민 NH농협 전북본부 본부장과 임직원 및 N돌핀 대학생 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교실숲은 학교에서 시작하는 탄소중립 생활 및 기후위기·생태전환교육의 하나로 교실 안에 미세먼지 차단 및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식물을 화분 형태로 설치해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 효과도 제공한다.
교실숲이 조성된 학교에서는 미세먼지, 공기정화식물, 재활용화분 등 생태·환경교육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고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운영 및 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전북교육청은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및 생태전환교육을 중요한 교육과제로 삼고 있으며 ESG 경영 기업들과 적극적인 협업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교실숲 조성으로 놀이를 통해 반려나무 양육법을 학습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교육을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알아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