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여행' 전주 도서관 여행 너무 좋은데요?
상태바
'책+여행' 전주 도서관 여행 너무 좋은데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5.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운영 프로그램
설문조사 결과 93% "만족"
대부분 가족·친구와 참여
코스·해설사 호평 98% 넘어

 

전주시가 운영하는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 도서관 여행에 참여한 성인 183명을 대상으로 여행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3%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주 도서관 여행’은 전주지역 5개 특성화도서관과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을 여행자의 취향대로 선택해 여행할 수 있게 주제별 코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총 3회(하루 코스 1회·반일 코스 2회) 코스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2월19일 운영을 시작한 전주 도서관 여행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4월 말까지 33회에 걸쳐 총 284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설문조사 결과 여행자의 대부분은 가족(54.5%)·친구(25.3%)와 함께 도서관 여행에 참여했으며, 주제별 코스 구성에 대한 만족 응답은 98%로 집계됐다.
또한 도서관 여행을 안내하는 해설사의 해설에 대한 만족도는 응답자의 98.7%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여행 체험비가 적절한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서는 86.4%가 만족해 한 것으로 조사됐다. 코스별 도서관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전체 여행 코스 중 평화동 학산숲속시집도서관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에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책과 여행이 일상이 되는 전주, 가보고 싶은 책 여행 도시 전주를 조성해 독서문화 활성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