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 살리고 대전환 이루겠다" 교육감 후보 등록
상태바
서거석 "전북교육 살리고 대전환 이루겠다" 교육감 후보 등록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1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거석 전 전북대 총장이 12일 전북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북교육감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한다.
이날 후보 등록을 마친 서 후보는 “독선과 불통의 교육행정이 전북교육을 고립시키면서 학생들의 학력은 뒤처지고, 낡은 이념을 쫓느라 아이들의 미래도 놓치는 결과를 초래했다”며 “위기에 빠진 전북교육을 살려내고 희망의 교육 대전환을 이뤄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서 후보는 “지금 전북교육에는 검증된 리더십을 갖춘 사람이 필요하다”며 “전북대 총장 시절 끊임없는 대화와 소통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면서 총체적 위기에 빠진 대학을 명문 국립대로 만들었다”고 자평했다.
서 후보는 대표공약으로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실혁명 ▲학생들의 성장을 책임지는 공교육 강화 ▲적정규모 학교 운영 ▲공·사립간 차별 해소 ▲에듀페이 지급 ▲교육청과 지자체간 공동 거버넌스 운영 ▲집중 공론화위원회 가동 ▲전북학생의회 신설 ▲교장·교육장 공모제 확대 ▲안전하고 건강한 맘(Mom) 편한 학교 조성 ▲종일제 돌봄 ▲민주시민교육 ▲평화·통일, 기후, 위기, 생태전환 교육 강화 등을 제시했다.
서거석 후보는 “교육은 사람을 바꾸고, 지역을 바꾸고, 국가를 바꾼다”며 “실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서거석이 전북교육을 새롭게 바꿔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